[산업일보]
미래교역㈜의 3D프린터 사업 브랜드 3Developer는 입문자 및 초보자용 3D프린터로 주목 받았던 프린터봇 심플의 업그레이드된 버전, 프린터봇 뉴심플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프린터봇 뉴심플은 기존의 프린터봇 심플과 같이 저렴한 가격은 유지하되, 더 보완된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오토레벨링 기능.
보통 3D프린팅 입문자들은 베드 레벨링을 맞추는 작업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데, 오토레벨링 기능은 이 레벨링(수평화) 작업을 자동으로 도와주어 출력 실패율을 줄이고, 3D프린팅을 더 쉽게 가능하도록 해준다. 때문에 초보자들에게는 특히 필요한 기능이다.
또한, Y축 모터 크기가 커지고 Z축 커플링이 생기면서 출력안정성이 향상되었다. 이로써 나무 프레임 때문에 안정성을 걱정했던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X, Y축 동력의 연결실이 고무벨트로 변경되면서 내구성도 갖추게 되었다. 이는 출력 중 축 이동을 훨씬 안정적으로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프린터봇 뉴심플은 기존과 같이 판매뿐만 아니라 렌탈 서비스도 가능하다. 판매가격은 690,000원(부가세포함)이며, 렌탈의 경우는 가입비 30,000원과 월37,000원의 렌탈료를 납부할 경우 24개월 뒤 소유권이 이전되는 조건이다.
프린터봇의 렌탈은 매달 초순 3Developer 홈페이지(http://www.3developer.co.kr)에서 접수 가능하다. 3Developer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렌탈 시작 후 15일이내에 제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위약금 없이 반납 가능한 조건을 함께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