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월26일] 펀드 매니저, Copper 순매수 전환(LME Daily Report)

[1월26일] 펀드 매니저, Copper 순매수 전환(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비철 금속은 중국의 춘절 연휴 전 숏커버링이 유입되며 상승했다.

전일 종가와 비슷한 수준인 $4423에서 개장한 Copper는 아시아 장 중 매우 제한된 움직임을 보였다. 런던 장 오픈 후 투자자들은 중국 춘절 연휴 전 보유하고 있던 매도포지션을 정리하며 숏커버링 물량이 유입됐고 Copper는 상승세를 보였다.

급속도로 힘이 실리던 Copper는 $4500선을 상향 돌파하며 $4544.5까지 상승해 수주래 고점을 기록했다. 미국 연준이 이번 FOMC 회의에서 금리 인상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도 가격을 지지했다. Zinc는 일부 대형 광산의 폐쇄 후 실물 부족의 가능성에 힘이 실리며 3% 이상의 상승세를 보였다.

펀드 매니저들이 1월 22일 기준 Copper 포지션을 전 주 순매도 3079계약 대비 순매수 1600계약으로 전환한 것으로 집계돼 앞으로 가격 상승에 베팅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더해 Commerzbank는 일부 광산들의 생산 감소로 인해 공급이 타이트해지며 현재 수준을 저점으로 보았으며 올해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27일도 FOMC 회의 결과를 주시하며 비철금속의 가격 지지는 지속될 것으로 사료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