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한 힘, 섭씨 170도 버티는 iglidur TX1

경량이면서 견고해 큰 하중 움직이는 어플리케이션에 적합

강한 힘, 섭씨 170도 버티는 iglidur TX1


[산업일보]
독일의 모션 플라스틱 전문업체 igus가 만드는 플레인 베어링 iglidur(이글리두어)는 포크레인의 리프팅암과 같은 고하중 분야에 이미 적용되고 있다.

기존의 적용 분야를 넓혀, 건설기계나 농기계 등 베어링에 강력한 힘이 가해지는 더욱 거친 사업 분야를 위해 개발된 제품이 igulidur TX1이다. 매우 높은 압축강도와 긴 사용수명이 특징이며 화학약품에 대한 높은 내성과 단기간의 경우 최대섭씨 170도까지의 온도를 견딘다.

고하중 산업분야에는 경량화 또한 중요한 요소가 되는데, TX1은 경량이면서도 동시에 매우 견고해 큰 하중을 움직이는 어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하다.

igus의 iglidur 베어링부서책임자 René Achnitz는 “최대 200MPa의 동적 하중에 대응할 수 있는 TX1은 매우 다양한 고하중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다른 iglidur베어링과 마찬가지로 TX1은 자기 윤활이 가능한 무급유 베어링이다. 단, 샤프트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윤활 그리스를 사용해야 하는 농기계나 건설기계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에도 함께 쓰일 수 있다.

또한, TX1이 활용될 수 있는 적용분야로는 지속적인 윤활이 필요하거나 윤활이 부족하면 생산지연은 물론 유지보수와 수리를 위해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금속베어링을 우선으로 꼽았다.

iglidur는 소재 특성상 급유가 필요없기 때문에 장책 내부에 오염물질이 점착되지 않는 추가 장점이 있다. 아울러 다양한 온도조건, 화학물질, 수분에도 내성이 강해 다른 산업분야에도 두루 활용이 가능하다.
최시영 기자 magmacsy@kidd.co.kr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