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RSA3000B 시리즈에 구축되는 고유의 DPX 파형 이미지 프로세서 기술은 라이브 RF 스펙트럼을 보여줌으로써 엔지니어들이 이전에는 존재하는지조차 몰랐던 RF 신호 불안정과 과도현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DPXTM 기술은 스펙트럼 업데이트 속도와 정보 표시를 크게 개선한다.
병렬 프로세싱 아키텍처를 사용해, DPXTM 기술은 가장 빠른 스윕 스펙트럼과 벡터 신호 분석기와 비교했을 때 스펙트럼 프로세싱 속도에 있어서 거의 수백개에 가까운 성능 향상을 이룬다. 기존 스윕 스펙트럼 분석기는 보통 초당 50건의 스펙트럼 측정을 넘지 못한다. 반면, DPXTM 기술을 지닌 RSA3000B 시리즈는 초당 48,000 스펙트럼 파형 이상의 측정 속도로 1천배의 측정 속도를 구현한다.
DPXTM 기술은 시간 영역 신호를 주파수 영역으로 계속해서 전환함으로써 실시간 컴퓨팅 DFT (Discrete Fourier Transform)를 육안으로 인식할 수 있는 수준보다 훨씬 높은 프레임 속도로 처리하여 이들을 쉽고 완전한 모션의 표시로 전환해, 잦은 이벤트와 간헐적인 이벤트를 모두 표시하는 수단을 제공한다.
RSA3000B 시리즈는 고성능 텍트로닉스 RSA6100A 시리즈를 사용하지 않고는 이전에는 눈으로 볼 수 없었던 라이브 RF 신호를 디스플레이한다.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때까지 이상을 유지하는 다양한 컬러 등급의 지속 모드(persistence)를 사용해, 이들 분석기는 놓치기 쉬운 이상 현상과 다른 과도현상 이벤트를 드러낸다.
매 업데이트 마다 캡처 대역폭에 걸쳐 각 주파수에 있는 전력 단계 수치가 기록되고, 각 주파수에서 시간 경과에 따른 전력 발생이 디스플레이 상의 다양한 컬러로 표시된다. 이로 인해, DPXTM 기능이 시간 영역에서 스위칭하는 같은 주파수 대역의 높은 주파수 성분과 낮은 주파수 성분을 구분할 수 있는 명쾌한 품질을 갖추게 된다.
DPXTM 기술을 사용하는 RSA3000B 시리즈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는 대량 데이터를 쉽게 해석할 수 있는 화면상의 표시로 실시간 전환해, 넓은 폭의 주파수를 초당 4만8천회 이상 캡처하고 분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