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가 최첨단 차세대 5톤 휠굴삭기 DX55W를 개발해 판매에 들어갔다.
금번 선보이는 두산인프라코어의 굴삭기는 SOLAR55WVS의 후속 모델로써 힘, 속도, 제어성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한차원 업그레이드 시켰다. 휠 굴삭기 DX55W는 고효율의 엔진 및 타사 대비 큰 용량의 유압펌프를 사용해 낮은 RPM에서도 강력한 힘과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붐, 암, 버켓 전부분에 걸쳐 동급 최고의 프론트 속도로 10%이상의 월등한 작업능력을 자랑하며, 두산인프라코어는 이 같은 내용이 이미 시장 테스트과정에서 오랜 경험의 현장 기사 분들을 통해 검증됐다고 밝혔다.
또한 동급 최초로 Auto Idle을 적용해 실제 작업현장에서 연비향상을 실현시켰다. Auto Idle은 5초 이상 작업조작이 없는 경우 엔진 RPM이 기본 회전수로 자동 떨어지고 재작업시 별도 조작 없이 자동으로 작업할 수 있는 RPM으로 복귀하는 기능을 말한다. 이 기능은 현재 14톤 이상에서만 적용하고 있는 기능으로 두산인프라코어에서 5톤급에 최초로 적용해 선보이게 됐다.
또한 작업자의 건강과 작업 효율을 고려해 운전석 공간을 넓혀 의자 등받이를 135도까지 뒤로 젖히게 하고, 동급 최고사양의 시트를 적용해 승용차처럼 편안한 느낌을 갖도록 변경함으로써 운전자의 건강뿐만 아니라 작업 효율 향상에도 세심한 배려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