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는 가정 및 사무실 무선 인프라 장비를 위한 UMTS(Universal Mobile Telecommunications System) 무선 인터페이스 표준을 지원하면서 3G 펨토셀 기지국에 사용되는 ADF4602-1 트랜시버를 발표했다.
높은 통합률을 자랑하는 이 직접 변환 트랜시버는 주파수 합성기, 필터 및 전력 관리 회로가 통합돼 있으며, ADI의 AD9863 혼성 신호 프론트-엔드 및 ADL532x 및 ADL554x 드라이버 증폭기 제품군과 함께 사용해 완전한 UMTS 라디오를 생성해 낼 수 있다. 또한, 경쟁 디바이스보다 30% 적은 전력을 소모하는 전체 설계와 50% EVM(Error Vector Magnitude)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중 대역 3G 펨토셀 기지국에서 데이터 속도와 시스템 충실도를 향상시키는 특징을 가졌다.
ADF4602-1 3G 트랜시버는 셀룰러 FMC(Fixed Mobile Converged)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성능 3G 펨토셀에 적합하다. 113dBm 이상의 수신 감도를 갖춘 프론트 엔드에는 세 개의 고성능 단일 종단 LNA(저잡음 증폭기)가 포함되어 있어 디바이스에서 3중 대역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해준다.
수신기는 직접 변환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이 아키텍처는 통합률이 높은 W-CDMA(Wideband 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수신기를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인 동시에 모든 스테이지 간 필터링을 완벽하게 통합해 BOM을 줄여 준다.
또한 단일 종단 입력 구조를 통해 인터페이스 설계상의 제약 조건을 없애고 작업 풋프린트의 단일 종단 듀플렉서(single-ended duplexers) 에 필요한 정합 부품 수를 줄인다. 3.3V의 전력으로 작동하는 ADF4602-1 트랜시버는 대개 50mA(수신 모드) 및 50mA~100mA(송신 모드)를 소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