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삼성電, 미국서 전자잉크 기능 메시징폰 출시
정성진 기자|biking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삼성電, 미국서 전자잉크 기능 메시징폰 출시

업계 최초 기능 휴대폰 키패드에 적용한 프리미엄폰

기사입력 2009-05-12 11:40:0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북미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삼성전자가 신규 프리미엄 메시징폰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전자 잉크 기능을 휴대폰 키패드에 적용한 프리미엄 메시징폰 ‘앨리어스 2 (Alias 2)’를 미국 시장에 전격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電, 미국서 전자잉크 기능 메시징폰 출시

전자잉크의 장점인 저전력 기술 적용해 장시간 사용

‘앨리어스 2’는 휴대폰을 가로와 세로 두 방향으로 모두 열 수 있는 듀얼 힌지형 디자인을 채택해 키패드를 여는 방향에 따라 키패드에 내장된 전자 잉크가 자판의 표시를 자동으로 변경해준다.

일반 폴더형 휴대폰처럼 세로 방향으로 열었을 때는 숫자 자판이 나타나 일반 통화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메시징, 이메일 작업 등을 위해 가로방향으로 열었을 때는 쿼티형 문자 자판이 자동으로 나타나 편리하게 문자 등을 자유자재로 입력 가능한 키패드를 구현했다.

기존의 터치스크린 형식 키패드와는 달리 야외에서도 키패드를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전자잉크의 장점인 저전력 기술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해도 전력 소모가 거의 없다.

이외에도 200만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모두 갖췄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 미국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전략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북미 시장 1위의 기록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분기 북미 시장에서 사상 최대 점유율인 26.3%를 기록하며 3분기 연속 1위 업체의 위업을 달성한 바 있다.

출하량 또한 역대 최고치인 1140만대로 3분기 지난 해 3분기, 4분기에 이어 3분기 연속 출하량 천만대 돌파도 이어갔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