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은 불황의 시대, 기업들은 비중이 큰 기존 원자재 구매를 줄이고자 기업소모성자재(MRO) 구입 비용의 절감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제품가격의 불안정성과 기존 불투명한 거래의 관행, 불필요한 인건비 지출로 인한 시간과 비용의 지출은 여전히 기업들의 발목을 잡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통합구매가 가능하고 상품관리측면에서도 표준화할 수 있는 구매처인 MRO코리아㈜의 소모성자재 온라인쇼핑몰 스피드몰(대표 김동원 www.speedmall.co.kr)이 기업체의 소모성부품 구매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스피드몰 거래 이후, 시간과 비용 25% 이상 절감
스피드몰을 이용하는 구로기계유통단지의 한 구매담당자는 “기존에는 업체로 일일이 전화해서 가격을 알아보고,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 했었다. 하지만 그나마도 제품들의 가격 변동 폭이 크고 투명하지 않은 거래의 단점으로 손실이 만만치 않았다”며 “스피드몰과 거래 이후 시간과 비용에서 25%이상 절감효과가 나타나 기대이상의 만족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스피드몰의 상품판매가는 기존 시장가 대비 15~20% 저렴하고, 스피드몰을 이용할 때 얻어지는 구매 프로세스상의 절감율도 10%이상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산업안전용품, 사무용품, 공장용품 등 여러 제품들을 대상으로 초특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중 전선을 포함한 산업용·가정용 램프, 전구류는 모두 10여개 상품으로 특별기획하여 구매자의 주머니를 한결 가볍게 하고 있다. 전선제품은 대량구매 시 가격내고가 가능하며, 램프류는 투명·불투명 백열램프와 함께 콤팩트·전구식·직관·환형 형광램프 등 실용적이고 신뢰성 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들의 월평균 물품 구입시간, 80%이상 단축
기업소모성자재 전문 할인쇼핑몰 스피드몰(www.speedmall.kr)은 업종별, 제품별 맞춤 구성제안으로 이미 많은 고객들에게 편의성과 좋은 서비스로써 각광을 받고 있으며, 초특가할인 품목의 등장으로 고객들의 구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스피드몰의 김동원 대표는 “지난해 오픈한 스피드몰이 기업들의 월평균 물품구입시간을 80%이상 단축시키고 있다”며 “전산시스템을 통해 소모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구매업무 효율을 높이고, 비용지출 부담은 줄여주는 일거양득의 효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스피드몰은 앞으로도 기업소모성(MRO) 구매에 있어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도우미 역할을 충실히 하여, 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최고 파트너가 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