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LS전선, 석유시추 케이블 국내최초 해외인증
이민정 기자|min963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LS전선, 석유시추 케이블 국내최초 해외인증

기사입력 2010-06-25 15:13: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LS전선, 석유시추 케이블 국내최초 해외인증

[산업일보]
LS전선(대표 구자열)은 자사의 석유 시추선용 통신 케이블(광·랜·동축등)이 국내 최초로 우리 나라는 물론 미국, 독일, 프랑스, 노르웨이 등 주요 해외 국가 선급협회 인증을 동시에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LS전선의 선박용 케이블 솔루션 범위가 한층 넓어짐은 물론, 기존 선박 시장과 함께 특수 선박용 틈새 시장도 공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LS전선이 국내 최초로 개발 및 해외 인증에 성공한 이 제품은 그 동안 적극적으로 개발을 추진해 온 산업용 특수 케이블 중 하나로 내화성, 난연성, 저발연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시추용 머드(mud)와 오일에 대한 내성이 뛰어나다.

이 케이블은 드릴과 함께 해저로 진입, 주변 상황을 모선에 전달하는 등 기존보다 더 어려운 상황에서도 효과적인 통신이 가능해야 하며, 비상 상황에서도 복잡하고 다양한 설비를 제어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그만큼 높은 신뢰성과 고효율성이 중요하며, 이러한 케이블이 주요 선급협회의 인증을 동시에 받은 것은 그만큼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LS전선 측은 밝혔다.

이번 LS전선 측은 이번 인증으로 해외업체들이 독점해온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을 개발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다른 산업용 특수케이블에 확대 적용함으로써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