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KEPCO, 가스복합화력 발전사업 수주
강정수 기자|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EPCO, 가스복합화력 발전사업 수주

기사입력 2010-08-06 11:10:0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KEPCO(한국전력, 사장 김쌍수)는 멕시코 연방전력위원회(CFE)가 국제경쟁입찰을 통해 발주한 433MW급 노르떼(Norte)Ⅱ 가스복합발전소(멕시코 북부 Chihuahua시 인근) 건설 및 운영사업(BOO)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입찰에는 미쓰비시상사(일), 미쓰이상사(일), Iberdrola(스페인), Abengoa(스페인), KEPCO 컨소시움(KEPCO 56%, 삼성물산 34%, 멕시코 Techint社 10%) 등 모두 5개 업체가 참여해 경쟁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총 사업비는 약 4.2억불이며, 발전소 건설(EPC)은 국내 삼성엔지니어링 주도하에 멕시코 현지 Techint社가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며, KEPCO는 대주주(56%)로서 사업의 전체적인 운영 및 발전소 O&M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수주로 KEPCO는 향후 25년간 사업수익 2.2억불과 발전소 O&M 수익 천만불을 확보하게 됐다.

KEPCO 관계자는 "이번 사업 수주로 일본계 및 스페인계로 철저히 양분된 멕시코 민간발전시장의 높은 진입장벽을 극복하고 신규 진입에 성공함으로써, 향후 후속 신규사업 추진에 유리한 위치를 점유하게 되었다는 점과 미주대륙 전력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KEPCO 주도하에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등 한국기업들이 사업의 전 과정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