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중소·중견기업, 250여명 채용
'2010년도 하반기 미래선도인재 채용박람회' 개최
지식경제부(장관 최경환)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0년도 하반기 미래선도인재 채용박람회'가 코엑스(본관 3층 C1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들을 지원하고, 구직자들에게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08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오고 있으며 다른 채용박람회와는 달리, 채용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 전문기관이 구직자의 이력을 분석한 후 참가기업과 사전매칭을 실시, 참가기업이 석박사급 연구인력을 채용한 경우에는 ▲'중소기업 고급연구인력 고용지원사업'을 통해 인건비의 일부를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3월 개최한 상반기 채용박람회에서는 50개 기업에서 213명의 우수인재를 채용하였으며, 의료기기 전문업체인 메디슨, 반도체 장비업체인 주성엔지니어링 등 60개 우수기업이 참가한 하반기 채용박람회에서는 250여명의 우수인재가 채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장은 참여기업의 인사담당자가 현장에서 1:1 면접을 실시하는 채용관 외에 컨설팅관 및 이벤트관 등으로 구성, 참가자들이 이력서클리닉·매칭컨설팅·면접스킬컨설팅 등 전문컨설팅을 받고 영어면접·모의면접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주철환 전 OBS 경인TV 사장의 강연을 비롯한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구직자의 취업능력 향상에 도움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위한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6일부터 11월19일까지 45일간 진행되므로, 이를 통해서도 구직 및 구직관련 컨설팅 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