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혁신적 LED모듈 '포티모' 기술력 공개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혁신적 LED모듈 '포티모' 기술력 공개

기사입력 2010-10-17 00:07:2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혁신적 LED모듈 '포티모' 기술력 공개
포티모LED모듈이 적용된 거리


[산업일보]
헬스앤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 www.philips.co.kr)는 식품 및 의류매장, 사무실, 주차장 등의 조명에 다양하게 적용되어 에너지 효율과 빛 품질을 향상시키는 LED 모듈 ‘포티모(Fortimo)’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공개했다.

필립스 조명사업부는 본사에서 국내 고객사를 대상으로 차세대 LED모듈인 ‘필립스 포티모 제품 설명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등기구 제품에 포티모 모듈을 적용할 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등기구 설계디자인 방법에 대해 발표했다.

필립스의 포티모 LED는 모듈과 드라이버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원격 형광체 기술(Remote Phosphor Technology)’이 적용되어 눈부심이 적은 고품질의 백색광을 제공하고, 할로겐, 형광램프와 비교해 에너지 효율성, 광효율 및 연색성 지수 면에서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LED광원에 관한 성능의 개선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현실을 반영해, 기존의 등기구 디자인 및 설계를 변경할 필요 없이 성능이 향상된 LED모듈만 교체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퓨쳐프루프(Future Proof) 기술’이 적용되었다.

포티모 LED는 동일한 밝기와 조명패턴을 연출할 수 있어 매장 내 진열된 제품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에 좋고, 매장의 하이라이트조명으로 많이 쓰이는 할로겐 램프를 포티모 LED모듈이 적용된 조명으로 교체할 경우 약 60%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열과 자외선을 방출하지 않아 사람들이 직접적으로 조명 빛에 노출되는 사무실, 호텔로비 등의 실내 조명으로도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포티모 LED는 보안등이나 주차장 조명으로 많이 사용되는 나트륨 램프를 대체할 수 있는 실외용 조명으로도 개발되어 출시되고 있다. 기존 조명과 비교하여 에너지 소모가 적고 수명은 약 5만 시간으로 길어 전체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선명한 백색광의 우수한 빛 품질을 제공하여 거리의 안전성을 높이고 경관조명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필립스 포티모 LED라인은 다운라이트 등기구에 최적화된 ‘포티모DLM(Downlight Module)’, 방열판과 함께 설치하여 기존 조명에도 적용이 가능한 ‘포티모 LLM(Linear Light Module)’, 식품 매장 등에서 강점을 가지는 ‘포티모 푸드(Food)’,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는 렉셀(Lexel), 모듈을 탈 부착할 수 있는 ‘포티모 트위터블(Twitable)’, 스폿 조명으로 적합한 ‘포티모SLM(Spot Lighting Module)’, 그리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고출력이 가능한 ‘레디스크(LEDisk)’ 등이 출시되어있다.

필립스 조명사업부의 김윤영 부사장은, “필립스의 포티모 LED는 에너지 효율성과 빛 품질 면에서 현재 시장에 출시된 LED모듈 가운데서도 경쟁력을 갖는 혁신적인 제품이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국내 고객 및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필립스 LED기술력이 널리 소개되고 여러 분야에서 폭넓게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필립스는 현재 포티모LED를 국내 협력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 포티모 LED에 기반한 다양한 디자인과 출력을 구현하는 우수한 품질의 LED제품들이 국내시장에 대거 소개될 예정이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