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국-인도-이탈리아는 LPG차량 '최대 시장'
이순재 기자|soon830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인도-이탈리아는 LPG차량 '최대 시장'

프로스트 앤 설리번, 시장 분석보고서 발표

기사입력 2010-10-17 00:10:5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인도-이탈리아는 LPG차량 '최대 시장'

[산업일보]
엄격한 이산화탄소 배출 표준, 정부 규제 및 생태학적 기준이 EU를 비롯한 선진국 내 LPG/CNG 차량 시장의 주요 성장 동인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럽 내 LPG/CNG 차량 시장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정유 회사들의 로비활동으로 촉발된 EU의 장려정책으로 인해 LPG 차량 시장의 경쟁이 지속될 것으로 보여진다.

글로벌 컨설팅 및 시장조사 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http://www.frost.com)은 세계 LPG/CNG 차량 시장 분석보고서를 통해 인도, 이탈리아, 한국을 LPG 차량의 최대 시장으로 평가했으며, CNG 차량의 최대 시장은 파키스탄, 이란, 인디아, 이탈리아라고 밝혔다.

휘발유 및 디젤 차량에 비교 시 평균 50%에 달하는 비용절감은 세계 LPG/CNG 시장의 성장을 촉진 시킬 것으로 보인다. 현재 LPG/CNG 차량 매출 부문에 있어 인도가 독보적인 위치를 지키고 있으며, 이란은 세계 CNG 차량의 최대 매출량을 차지하고 있다. 이와 같이 높은 판매율은 강력한 정부 규제로 인해 촉발되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자동차 산업부 애널리스트 발라수브라마니안은 “시장의 주요 과제는 부족한 LPG/CNG 주유소 기반시설과 정비되지 않은 재급유 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발라수브라마니안 애널리스트는 설명하며, “연료 회사들이 LPG/CNG 시장의 가치 사슬에서 주요 참가자가 될 것이며, 온실가스 배출 감소에 대한 그들의 대응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국제정부기구와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자(OEMs) 및 시장 내 공급자, 그리고 연료 회사들은 재급유 인프라의 개발과 LPG/CNG 판매 촉진을 위해 서로 공조해야 한다.

라자고팔란 (K. Rajagopalan) 애널리스트는 “전세계적으로 아직 LPG/CNG가 가져올 혜택에 대한 인식이 낮은 것이 사실이다.”라고 평가하며 “LPG 및 CNG가 앞으로 탄소배출 감소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결론 지었다.

최근 발표된 ‘세계 LPG/CNG 차량 시장’ 분석은 ‘Automotive & Transporation’ 성장 파트너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본 시장의 수요, 관련 법안과 성장 동인 및 제한 요소를 파악하고 있다. 또한, 본 보고서에는 LPG 차량 시장 및 CNG 차량 시장에서 각기 실시된 시나리오 분석, 부품시장 내 전환키트 주요 공급자의 시장 점유율,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자(OEMs)의 면밀한 견해 및 OEM의 시장 점유율이 포함되어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