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TI, 중국에 반도체 제조 공장 가동
이순재 기자|soon830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TI, 중국에 반도체 제조 공장 가동

기사입력 2010-10-22 16:29:1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TI는 중국에 웨이퍼 제조 공장(Fab, 팹)을 가동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중국 지역에 처음으로 생긴 이 제조 공장을 통해 TI는 중국에서 갈수록 증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가까이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TI의 청두 팹은 중국의 차세대 기술 허브로 인식되고 있는 청두 하이테크 지역(Chengdu High-tech Zone)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 설비로 인해 TI는 아날로그 반도체의 생산 능력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팹은 모든 시설을 완비한 200mm 제조 설비로서 센션(Cension) 반도체 제조사로부터 매입한 것이다. 현재 가동중인 11,148m2 규모의 팹은 10억 달러 이상의 연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규모이며, 12,449m2 규모의 팹은 향후의 수요에 대비한 것이다.

TI 아날로그 사업부를 담당하고 있는 그렉 로우(Gregg Lowe) 선임 부사장은 “TI는 25년 이상 중국 시장을 지원해 왔다. 갈수록 더 많은 중국 고객들이 전자 제품에 TI의 아날로그 칩을 채택하고 있다. 이번에 가동하는 청두 팹으로 TI는 고객들의 갈수록 높아지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수요에 맞게 아날로그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중국에서의 공장 가동 발표에 앞서 TI는 지난 24개월 동안 미국, 일본, 독일 지역에서 생산 설비를 확장한 바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