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유성선-최진림, 이달의 엔지니어상 수상
이민정 기자|min963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유성선-최진림, 이달의 엔지니어상 수상

기사입력 2010-12-15 12:58:0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유성선-최진림, 이달의 엔지니어상 수상
유성선 씨.

[산업일보]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세계 최고 수준의 예인수조 실험시스템 및 모형시험 해석법을개발한 삼성중공업(주) 유성선 수석연구원과 세계 최고 수준의 스테인리스 스틸주름관 제조방법을 개발한 동아금속주름관(주)최진림 책임연구원을 '이달의 엔지니어상' 12월 수상자로 선정했다.

대기업 부문 수상자인 삼성중공업(주) 유성선 수석연구원은 선박 및 해양구조물의 성능 향상을 위해 전념해 온 엔지니어로 세계 최고의 예인수조 실험시스템 및 모형시험 해석법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유 연구원은 고정밀 계측제어가 가능한 세계적 수준의 신개념 선박 성능 평가 계측 제어시스템과 실험 및 해석법을 자체적으로 개발함으로써 선박 관련 신기술 개발 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특히, 개발된 선박성능평가 실험시스템은 부가가치가 높은 드릴쉽, 부유식 생산저장하역설비(FPSO) 등의 부유식 해양설비와 대형 컨테이너 및 액화천연가스(LNG) 선박 등 새로운 선박 및 해양구조물 개발에 활용되어, 고품질 제품 개발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유 수석은 현재, 선박 및 해양구조물 관련 세계 최고수준의 차별화 된 유체역학적 성능해석 기술개발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할 고성능·고부가가치 친환경 선박(green ship)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유성선-최진림, 이달의 엔지니어상 수상
최진림 씨.


중소기업 부문 수상자인 동아금속주름관(주) 최진림 기술고문은 28년간 오직 스테인리스 주름관개발에 전념해 온 전문엔지니어로 용접기술, 성형기술, 나선형주름관 연결구를 세계 최초로 개발·상품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달의 엔지니어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 기술고문은 선진공업국에서 개발한 고부가가치 제품인 스테인리스 주름관(Staingless Steel Flexible Tube)의 제조공정을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선, 완성제품의 품질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킨 것은 물론, 세계 최고수준의 스테인리스 주름관을 생산하여 선진공업국에 역수출하는데 성공하였다.

이를 통해, 2008년 830만불, 2009년 900만불, 2010년 1,000만불 수출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글로벌 일류제품의 비전을 실현, 관련 산업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 고문은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미국품질인증기구인 FM(factory Mutual)의 기술위원으로 왕성히 활동 중에 있으며, 주름관 제조 외에도 스테인리스를 소재로 하는 다양한 제품에 범용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신기술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한편 '이달의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에서 기술혁신을 통하여 국가경쟁력 및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엔지니어를 발굴·포상하여 산업기술 인력의 자긍심을 제고하고 현장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하여 2002년 7월부터 시상해오고 있으며, 매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엔지니어 각 1인을 선정,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과 트로피,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하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