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김태석 www.kywa.or.kr)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국립청소년수련원(중앙수련원, 평창수련원, 고흥우주센터)에서 다양한 청소년캠프를 개최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충남 천안)에서는 오는 1월에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총 7종의 체험캠프를 실시한다. 1월 4일부터 2박 3일간 로봇 만들기 등의 과학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줄 영재미래과학캠프와 우주천체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자아형성에 변화를 줄 천문우주캠프를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전남 고흥)에서는 우주체험장비와 우주항공과학 전시시설을 갖추고 “미래 우주과학인의 꿈을 현실로”라는 주제로 청소년우주과학캠프를 3차에 걸쳐 진행한다.
우주과학분야의 진로를 꿈꾸고 있는 미래 과학꿈나무를 위한 우주과학진로체험캠프를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월 4일부터 2박 3일 동안 운영한다. 우주과학의 원리를 체험을 통하여 이해할 수 있는 천문우주과학초급캠프를 초등학교(4~6학년)와 중·고등학교 청소년으로 대상을 나누어 오는 1월 14일부터 각 2박 3일 동안 진행한다.
학교성적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고 추위도 잊은 채 자연 속에서 잠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캠프는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