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제1호 상업용 발전소 준공
이순재 기자|soon830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제1호 상업용 발전소 준공

미리넷, KT 강릉 태양광발전소 준공

기사입력 2010-12-20 11:03:3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KT가 발주한 태양광 발전소를 미리넷이 준공하면서 태양광발전, 시스템 전문 토털 솔루션 제공업체로 변신했다.

이번에 구축된 태양광발전소는 KT의 강릉수신소 부지에 세워졌고, 국내 제1의 사업자 KT가 추진한 423kW 용량(140가구 공급 분)의 제 1호 상업용 발전소다.

미리넷(대표 이상철)은 기존 IT통신장비 사업으로부터 수익모델을 다변화해 태양광 분야에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KT 강릉 태양광발전소 시공 실적을 바탕으로 국내외 태양광발전소 건설 사업에도 본격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8월 태양광 발전설비 시설공사를 처음으로 수주해 9월부터 발전소 건설 공사를 착공하고 11월, 한국전기안전공사의 사용 전 검사를 받아 3개월 만에 태양광발전소를 성공리에 완공했다.

KT 강릉 태양광발전소는 국가 경제성장의 어젠다인 '저탄소 녹색성장'을 대표하는 녹색기술의 총체로서 발전소에 설치하는 태양전지 모듈을 포함해 모든 주요 자재를 순수 국산품으로 사용해 미리넷의 계열회사인 미리넷솔라가 생산한 고효율의 태양전지가 전량 사용됐다.

미리넷 이상철 회장은 "KT 강릉 태양광발전소는 발전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태양광 분야 기술력이 총망라 된 국산화 된 제조설비와 고품질 태양전지를 사용해 동급 최대의 발전효율을 보장할 것"이라며 "발전시스템의 컨설팅, 설계 및 시공 분야의 토털 솔루션 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태양광발전소 수주에 본격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