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최경환 지경부 장관, 뿌리산업 강화 '박차'
강정수 기자|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최경환 지경부 장관, 뿌리산업 강화 '박차'

기사입력 2011-01-05 10:09:4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지식경제부 최경환 장관은 올해 새해 첫 업무로 인천남동 공단에 위치한 동현정공(주)과 하이메트(주) 등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뿌리기업을 방문했다.

이번에 방문한 동현정공(주)은 금형 및 플라스틱 사출 부품을 생산하여 린나이 코리아(주), 교원 L&C, 대성쎌틱 등 가스 보일러 완성품 제작업체에 납품하는 1차 협력업체로서 동 업종에서 27년간 종사하고 있다.

특히, 기존 고가의 가스보일러용 황동 부품을 합성수지(PPS : Poly Phenylene Sulfide)로 대체하여 납품기업의 원가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하이메트(주)는 ‘75년 설립이래, 원자력 및 화력발전소용 냉각기·발전장비 펌프 부품을 국내외 대기업에 납품하는 업체로서1987년부터는 일본 미쓰비시 중공업, 코베 스틸 등 일본 거래선을 개척하여 현재 일본 수출액이 총 매출의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07년에는 2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 장관은 이날 방문한 기업 대표와의 면담에서 신규인력 수급, 가업승계 애로사항 등 뿌리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방문 기업의 근로자들과 함께 떡을 나누며, 그간의 노고에 대해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어 최 장관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우리 경제를 위해서 더욱 땀흘려 일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서는 주조, 금형 등 뿌리산업의 경쟁력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 뒤 지난 해 5월,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발표한 『뿌리산업 경쟁력 강화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뿌리산업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