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디지털영상보안전문업체인 웹게이트(www.webgateinc.com, 대표 홍근선)가 최근 개발 출시한 HD-CCTV 카메라 신제품인 C720B 및 Repeater RP102 모델 제품이 HD-CCTV 제품들의 표준을 위한 기구인 HDcctv Alliance(www.highdefcctv.org)로부터 세계 최초로 인증을 받았다.
웹게이트는 IP카메라와 NYR,DVR 등 최고급의 영상감시제품을 10년이상 ODM으로 세계 유수의 보안업체에 공급해 온 회사로 그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이번 인증을 통하여 HD-CCTV 시장의 표준화를 이끌게 되었다.
웹게이트 홍근선 대표는 “이번 인증획득은 HD-SDI전송기술을 사용하는 자사 제품의 호환성과 성능을 글로벌표준단체가 인정한 것을 의미하며, 세계최초로 제품을 인증 받게 되어 HD-CCTV 시장에서 한국회사가 기술을 선도하고 있음을 입증하게 되었다”며, “2011년에는 1080p(1920x1080)급 카메라와 스탠드얼론 타입의 Full HD급 DVR을 출시하여 HD-CCTV분야의 제품군을 모두 갖추겠다”고 밝혔다.
HDcctv Alliance는 HD기반의 CCTV 국제 표준을 주도하는 산업단체연합으로 HD-CCTV 호환성 및 성능에 대한 기준을 제정하고 공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HD-SDI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카메라, DVR 및 주변장치의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현재 웹게이트, 아이디스, 윈포넷, 씨앤비텍, 하이트론씨스템즈를 포함한 42개 국내외 업체들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는 대표적인 산업표준화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