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세계최고 수준 수중 무선통신 네트워크 개발
김이삭 기자|hooch@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세계최고 수준 수중 무선통신 네트워크 개발

LIG넥스원과 기술이전 협정…해양방위·조사 등 활용

기사입력 2011-07-14 00:05:0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세계최고 수준 수중 무선통신 네트워크 개발


[산업일보]
국토해양부는 지난해 3월 수중무선통신 시스템 개발에 이어, 수중에서 음파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디지털 데이터를 다중으로 송·수신할 수 있는 네트워크 핵심기술을 개발하여 LIG넥스원(주)에 기술이전을 한다고 밝혔다.

한국해양연구원으로 부터 기술이전을 받는 LIG넥스원(주)은 동 핵심기술을 활용하여 항만방어체계 등 해양 방위산업과 다이버 폰을 활용한 해양레저, 해양조사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할 상용화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네트워크 기술(연구책임자 : 임용곤)은 국내최초로 실해역 실증시험에 성공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이고 있다.

그 동안, 수중무선통신 기술은 설치해역에 따라 서로 상이한 음파 전달 환경을 가지고 있어 국외로부터 핵심기술의 이전이 불가능한 기술영역으로 알려져 왔다.

국토해양부는 이번에 개발된 수중무선통신 네트워크 핵심기술은 해양탐사, 자원개발, 구난작업, 해양방위산업 등 해양 전 분야에 걸쳐 활용될 수 있는 핵심기술로 보고,오는 2012년 이후에도 수중무선통신의 활용범위를 넓혀 광대역 이동통신망 체계의 본격적인 개발을 통해 세계 표준화를 선도하여 향후 10년간 1조 5천억원의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 및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