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노후 산업단지, QWL 밸리 변신 '본격화'
강정수 기자|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노후 산업단지, QWL 밸리 변신 '본격화'

반월·시화, 남동, 구미, 익산 등 4개 시범단지에 가시화

기사입력 2011-09-03 00:04:5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지식경제부(장관 최중경)는 윤상직 1차관 주재로 QWL밸리 조성사업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그 동안의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QWL(Quality of Working Life)은 근로생활의 질을 의미하며 보수 이외에 직무생활의 만족과 동기, 생산성에 영향을 주는 제반 요인을 강조하는 개념으로 이날 윤차관은 “QWL 밸리 조성사업은「공생 발전」을 실현하는 중요한 정책”임을 강조하면서 참석기관 모두가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당부했다.

특히, 지난 7.21일 반월·시화단지에서 개최되었던 제94차 국민경제대책회의 후속조치로 단지 내에 보육시설과 셔틀버스를 확충하는 계획이 수립되는 등 QWL 밸리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정부는 지난 2010년 11월 이래 노후 산업단지를 젊은이들이 일하고 싶은 3터(일터, 배움터, 즐김터)가 어우러진 공간인 QWL 밸리로 재창조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QWL 밸리 사업의 성공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우선 반월·시화, 남동, 구미, 익산 등 4개 단지에 2013년까지 총 1조 2천 6백억원을 투입하여 지식산업센터, 기숙사형 오피스텔, 비즈니스센터 등을 확충하는 1차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근로자들의 평생 학습과 학생의 현장교육이 가능하도록 대학·기업연구소를 단지에 집적하는 산학융합지구를 조성하고, 산업단지를 문화가 숨쉬고 보육·대중교통 편의·산업안전이 보장되는 공간으로 변모시키고 있다.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