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전기자동차 생산 큰폭 증가 전망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전기자동차 생산 큰폭 증가 전망

기사입력 2011-09-19 00:02:5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전기자동차 생산 큰폭 증가 전망

[산업일보]
전기자동차 생산이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자동차 제조사들은 향후 수년간 보다 많은 신형 모델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

전기자동차(EV)가 자동차 시장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가운데 하이브리드 자동차(H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배터리식 전기자동차(BEV) 모두 시장에서 중점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주)글로벌인포메이션(http://www.giikorea.co.kr)은 Pike Research가 발행한 보고서 전기자동차 시장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플러그인 전기자동차(PEV: PHEV와 BEV를 모두 포함한 차종)의 누적판매대수는 2011년 114,000대에서 2017년까지 520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시기에 HEV도 870만대가 판매되며, 전기자동차 전체 합계로는 1,390만대가 판매될 것으로 예측된다.

선임연구원인 Dave Hurst는 “유류비 상승, 정부의 전기자동차 구입 장려, 연비향상 및 전기자동차 이용성 증가는 모든 종류의 전기자동차의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각국의 정부들이 전기자동차 장려책을 중단하거나 줄임으로써 HEV시장에서의 혜택은 줄어들고 있지만, 다양한 차종에 많은 모델 수는 북미와 유럽시장에서 주요 성장요인으로 꼽히고 있다”고 전했다.

Pike Research는 자동차의 총판매대수에 대한 전기자동차의 비율은 증가하나, 전반적인 보급률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예측한다. PEV와 HEV의 판매대수 합계는 2017년 소형자동차 총판매대수의 3%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보급률은 북미가 가장 높아 2017년에는 소형자동차 시장 전체의 4.9%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