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KDI)은 19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2011년 서비스산업 선진화 국제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은 선진국의 서비스산업 성공 경험을 공유하고 국내 서비스산업을 선진국 수준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전략과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포럼에서는 △서비스산업의 혁신활동과 생산성 제고 △의료관광 산업의 국제적 흐름과 도전 과제 △사회서비스산업의 발전 전망 △창조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위한 준비 등의 주제가 다뤄지며, 한국·호주·인도·싱가포르·태국·영국의 서비스산업을 분석한 9편의 정책사례가 발표된다.
이승훈 서울대 명예교수, 송병락 전 서울대 부총장, 좌승희 경기개발연구원 이사장, 알리 호르타슈 미국 시카고대 교수, 키아라 크리스쿠올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선임 이코노미스트, 마이클 우즈 호주 생산성위원회 부위원장 등 서비스산업 부문의 국내외 석학 및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나선다.
KDI는 “정부는 물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기업인이 참석하는 이번 포럼이 서비스산업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획재정부와 KDI가 2009년부터 공동으로 진행해온 ‘서비스산업 선진화’ 프로젝트 수행과정에서 발굴한 주요 정책의제와 이슈를 국민과 공유하고 국제적인 피드백을 받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재정부·KDI, 서비스산업 선진화 국제포럼 개최
기사입력 2011-09-18 00:0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