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기청, 뿌리산업 기술협력 아카데미 지원
김이삭 기자|hooch@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기청, 뿌리산업 기술협력 아카데미 지원

기사입력 2011-09-25 00:07: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뿌리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뿌리산업 기술협력 아카데미’ 개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뿌리산업 기술협력 아카데미는 정부와 대기업이 공동으로 뿌리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의 재직자 및 예비 취업자를 대상으로 현장 직무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금년에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업이다.

교육과정은 기존 재직자를 대상으로 고숙련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단기 심화과정(10회 내외, 과정당 5일 이내)과 채용연계 전문인력 양성과정(2회 내외, 3개월 이내)으로 구성된다.

‘단기 심화과정’은 대기업이 교육에 참여하는 협력사에 제품 및 기술에 대한 개발 방향을 제시하는 수요맞춤형 교육으로서 실제 대기업 기술전문가 및 외부 전문가 등이 강사로 참여하여 협력사의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하는 현장실습 위주의 과정이다.

‘채용연계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뿌리산업 영위 중소기업과 미취업 청년을 연계시켜주는 것으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수료한 이후에는 실제 수요기업에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 단독으로는 신청이 불가능 하고, 위탁기업(대기업, 중견기업 등) 또는 뿌리산업 관련 조합 또는 협회가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모집하여 아카데미 개설을 신청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교육 참석을 희망하는 2~3차 등 하위 협력사의 구성비중과 교육 대상인원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 기술개발과 조규중 과장은 “뿌리산업의 경우 대부분 대기업의 2,3차 이하 협력사로 구성되어 있어 실제 대기업과의 기술협력이 어려운 실정”이라면서 “이번 사업으로 대기업의 적극적인 노하우 전수 등으로 뿌리산업 영위 2, 3차 협력사의 실질적인 기술력 향상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