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문경 오미자산업특구로 선정, 포상금 3억원 지급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문경 오미자산업특구로 선정, 포상금 3억원 지급

전국 148개 지역특구 중 13개 우수특구 포상·상장 수여

기사입력 2011-10-01 00:08:1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지식경제부는 지식경제부공무원교육원(천안소재)에서 지방자치단체 지역발전특구(이하, 지역특구)관계자와 지역특구관련기업 임직원 등 약 28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우수지역특구에 대한 시상식”을 실시했다.

지역특구 포상제도는 2007년부터 매년 업무평가를 통해 상위 우수지역특구에 대해 상장과 포상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올해는 경북 문경 오미자산업특구가 540개의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개별 농가소득이 1억원 이상 달하고 귀농인이 증가하는 등 모범사례로 보여 대상을 수여하고 정부포상금 3억원을 지급했다.

또한 완도 전복산업특구 등 4개 특구는 소득증대 및 유치기업 증가 등의 사유로 우수상과 정부 포상금 1억원, 전주 한스타일산업특구 등 6개 특구는 장려상과 정부포상금 5천만원을, 대구 중구 패션주얼리 등 2개 특구는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여했다.

지식경제부 윤상직 1차관은 우수지역특구 시상 및 치사를 통하여 지역특구의 운영과 성과에 대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향후 지역특구제도의 방향과 관련하여, 지자체는 지역특구가 지역경제 활성화의 수단으로 지치단체별로 확실한 비교우위가 있는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특성에 맞는 개발전략을 수립해 나가고 적절한 규제특례를 십분 활용하여 연구개발 투자와 민간참여를 유도하여 대외경쟁력 강화를 강조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