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카타르, 신재생에너지 개발협력 '첫걸음'
이순재 기자|soon830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카타르, 신재생에너지 개발협력 '첫걸음'

기사입력 2011-10-05 00:07:5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카타르의 수도인 도하에서 양국의 에너지 전문가와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재생에너지 분야 협력 강화를 논의할 한-카타르 신재생에너지 세미나(주카타르대사관 주최)가 처음으로 개최되어 2022년 월드컵 경기장에 태양에너지를 활용할 계획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우리측은 에너지기술연구원과 GS건설, 삼성물산, 대성에너지 등 신재생 에너지 관련 기업이 동 세미나에 참여하여 우리의 신재생에너지 연구현황을 소개하고 태양에너지 상용화 성과 등 우리 기술의 우수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타르측은 국가발전전략을 총괄하는 개발기획처의 살레(Saleh) 사무총장이 참석할 예정이며, 특히, 카타르 최초의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인 Greengulf사 옴란(Omran) 사장이 GCC 지역의 신재생에너지 시장전망에 대한 기조연설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도하 최대 지역냉방공급업체인 Qatar Cool사, 카타르 대학, 텍사스 A&M대학에서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카타르 신재생에너지 현황을 소개할 예정이다.

카타르는 세계 최대의 LNG 수출국이면서 동시에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다양한 관심을 갖고 있는 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우리의 녹색성장정책이 동 지역으로 확산되고, 우리 기업들이 향후 카타르 신재생에너지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