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미국 실리콘벨리에 中企 기술교류단 파견
조유진 기자|olive@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미국 실리콘벨리에 中企 기술교류단 파견

기사입력 2011-10-07 00:09: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인천시와 인천경제통상진흥원은 미국 첨단기술 도입 및 미국 기업과의 기술교류 확대를 위하여 지난달 25일에서 1일까지 미국 산호세시 실리콘벨리 일대에 기술교류단을 파견했다.

인천시 관내 8개 중소기업이 참가한 이번 교류단은 미국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첨단산업분야 기술자 및 과학자를 초청, 세미나 및 교류회를 개최하고 우리기업의 제품개발 등에 따른 기술적 애로사항과 현지 시장의 기술개발 현황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기술교류단은 2번의 비즈니스 상담에서 (주)엘티아이(대표 송강용)등 8개사가 참여해 미국 30여개 기업과 기술교류 상담을 벌여 계약검토 포함 총 730만불의 수출 상담실적을 올리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HDC(주)(대표 정성호)는 미국 CCTV 제조회사인 Alarm CCTV사와 Smart Zoom Camera 600대를 수출하기로 현지계약 했으며 (주)엘티아이(대표 송강용)는 의료용 인솔시스템 개발 중 센서관련 기술적 어려움에 막혀 80% 개발공정을 마무리하지 못한 상황이었으나, 이번 기술교류를 통해 네바다 주립대 이준수 박사의 기술 지도를 받아 연내에 제품개발을 완료하기로 협의한 상태다.

또한, 해외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는 산호세시 산하기관인 US MAC, 스탠퍼드대 연구소 등을 방문하여 양국 기관간 우호 및 기술협력 등에 대해서 논의하고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가졌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