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한국 디스플레이 컨퍼런스(KDC) 개최
최근 IHS에 인수된 디스플레이 시장 전문 조사 기관 디스플레이뱅크(www.displaybank.com)는 오는 22일과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2 한국 디스플레이 컨퍼런스(Korea Display Conference 2012, 이하 KDC 2012)’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KDC 2012에서는 국가별 현 디스플레이 산업 분석 및 전망과 디스플레이 시장의 유망 산업에 대한 최근 이슈에 대해 다루게 된다.
첫째 날 오전에는 디스플레이뱅크, LG전자, 일본의 대표 언론사인 산교타임즈에서 연사로 참여, 디스플레이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스마트 시대의 커넥티드 혁명과 TV 진화 방향, 일본 디스플레이 업체 경쟁력 분석 및 주요 소재의 개발 동향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오후에는 중국의 리서치 컴퍼니 AVC, 중국 터치 IC 대표기업 Goodix에서 중국 내수 시장의 TV 산업, 터치패널 산업을 분석하고 중국 기업의 성장 전략을 살펴본다.
둘째 날은 SMD의 부사장직을 역임했던 정호균 교수, LG디스플레이, 일본 토소, 파나소닉, 한국 3M, Nanoco Group에서 OLED, 플렉서블 등 디스플레이 분야 유망 사업에 대해 다룬다. 이 날 OLED 및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 방향과 상용화를 위한 도전, TV 제품 차별화 및 AMOLED TV 성공전략, 플렉서블 OLED용 핵심재료 개발동향, OLED 조명 시장 전망과 개발 동향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Nanoco Group 발표를 통해 Quantum Dot의 개요 및 적용범위 그리고 연구개발 현황에 대해 들어볼 수 있다.
산업일보 나미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