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日 도쿄에서 사상 최대 규모 ICT 상담회 개최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日 도쿄에서 사상 최대 규모 ICT 상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2-06-04 09:53:4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지식경제부와 코트라(사장 오영호)는 국내 중소 IT기업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IT전문 전시상담 행사인 ‘Korea ICT Roadshow’를 6월 4일부터 5일까지 도쿄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알서포트, 스카이시스템, 핸디소프트 등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국내 유망 IT기업 35개사가 자사 제품을 전시하고 일본 바이어들과 상담회를 가졌다. 부대 행사인 한-일 IT포럼에는 LG CNS, 안랩, KDDI 등 양국을 대표하는 IT기업 관계자가 연사로 나서 최신 IT 시장 동향을 공유했다.

일본 현지에서는 IT대기업에서부터 항공회사, 자동차회사, 투자회사에 이르기까지 600여개사 900여명의 바이어가 행사장을 방문했다. 특히, NTT docomo, KDDI, Softbank 등 일본의 대표 이동통신사 및 NEC, Hitachi 등 글로벌 IT기업이 큰 관심을 보였다.

Softbank는 본사 각 사업부서는 물론 계열사까지 방문 팀을 이뤘고, NTT docomo는 서비스 플랫폼 사업부 등 11개 부서의 관계자가 상담회장을 찾았다. KDDI에서는 15개에 달하는 사업부서 구매담당자들이 상담장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NHK, TBS 등의 방송국과 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등 9개 주요 언론도 이번 행사에 관심을 갖고 행사장을 방문 취재했다. 또, 우리 나라의 지식경제부에 해당하는 경제산업성과 요코하마시, 오키나와현, 후쿠오카현 등 정부 및 지자체 20여 곳에 달하는 기관까지 행사장을 방문하여 우리제품의 일본에서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KOTRA 김병권 전략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IT 강국인 한국과 일본이 만나 글로벌화를 모색하고, 일본 열도에 불고 있는 문화 한류가 IT 한류로 융합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산업일보 나미진 기자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