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2012 부산국제실버엑스포’ 6월14일 개막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12 부산국제실버엑스포’ 6월14일 개막

기사입력 2012-06-12 08:25:0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고령친화산업 관련 국내외 신제품과 최신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2 부산국제실버엑스포(Busan International Senior Expo 2012)’가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구 BEXCO 전시장 및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부산국제실버엑스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BEXCO가 주관하는 고령친화제품 전문전시회로 고령친화산업의 육성을 위하여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8개국 130여 업체에서 30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해 고령친화용품 및 기기, 요양서비스, 의료기기 및 여가서비스 등 다양한 고령친화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엑스포의 전시장에는 △고령친화용품 및 고령자·장애인 보조(재활)기구 등이 전시되는 ‘복지·재활용구 산업관’ △노인요양병원, 의료기기, 홈케어 서비스 등이 전시되는 ‘실버의료·요양관’ △아시아 및 유럽 등 선진 복지관련 제품 등이 전시되는 ‘해외관’ △장기요양병원, 취미·여가·금융 정보 등이 전시되는 ‘실버라이프관’ △건강검진 및 관리서비스, 운동기구, 등산·레저용품 등이 전시되는 ‘건강관’ 등이 설치·운영된다.

또한, 참가업체 국내외 마케팅 활동지원을 위해 루마니아를 비롯한 중국, 베트남 등에서 참가하는 ‘해외바이어수출상담회’와 국내 대형유통업체 구매 담당자들과 요양병원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1:1 구매상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루마니아는 현 보건복지부 차관내정자인 루마니아사회복지협회(Assoc) Salajeanu Florian 회장을 단장으로 클루즈(Cluj)주(州) 상공회의소 Gabriela Zanc 회장, 바이야 마르(Baia Mare)시(市) Gavra Bogdanel Viorel 보건복지국장 등 정부기관(단체) 책임자들이 루마니아를 대표하는 제조기업(4개사)과 바이어(8개사)를 인솔하여 처음으로 대표단을 구성, 부산을 방문할 예정이어서 그 방문결과가 기대된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매일 관람객 대상으로 건강강좌와 무료건강검진, 심리치료, 체력인증서비스 등이 진행되고 선착순 3,000명에게 기념품 제공과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족욕기, 돌침대, 건강식품 등 고급 경품 증정 이벤트도 실시된다.

한편, 이번 엑스포 동시행사로 아시아 5개국 500여 명의 의료기관 및 관련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2012 국제만성기의료·복지심포지엄(6.13~6.15)’이 ‘고령화시대의 현재와 미래상 제시’라는 주제로 BEXCO 컨벤션홀 및 누리마루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별로 학계, 언론계, 의료계, 현장 종사자 등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주제발표 및 패널들의 의견제시, 토론 등이 실시되고 이를 통해 최신지견과 현장의 요구사항 등 만성기(노인) 의료·복지의 흐름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심포지엄에 참가하는 일본만성기의료협회는 “이번 심포지엄이 한국과 일본의 사례 중심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만성기(노인)의료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라며 큰 기대감을 표시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하였다.

이 밖에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고령친화 스마트 무빙 기술세미나, 요양보호사 교육세미나, 장기요양기관 평가 우수기관 사례발표회, 고령친화산업 포럼, 글로벌 실버여행 상품 페스티벌 등 관련 전문세미나가 동시에 개최되어 고령친화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정보의 장을 마련한다.

산업일보 나미진 기자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