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핸드메이드, 대한민국을 유혹하다' 2012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핸드메이드, 대한민국을 유혹하다' 2012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

기사입력 2012-06-12 08:25:4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핸드메이드, 대한민국을 유혹하다' 2012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


[산업일보]
'손'이라는 가장 인간적인 도구를 통해 창조하고 만들어낸 작품을 전시·홍보하는 소통의 장인 2012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가 7월 26일 행사의 막을 올린다.

지난해 26,000명이 전시회를 방문하고 약 900개 이상의 카페, 블로그에 행사 후기가 올라와 참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는 2012년 더욱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 구성으로 참관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지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었던 행사들을 다듬고 강화하였으며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상하여 다양한 특별전이 마련된다. '라이브 페인팅' 존에서는 직접 작가들이 현장에서 그림 그리는 모습들을 보여주면서 볼거리를 제공하며, 핸드메이드의 강점인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것'을 관람객이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국내 일러스트 작가들의 뛰어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All that Illustration'과 세계의 각국의 작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 만날 수 있는 '핸드메이드 월드 클래스'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생활이 곧 도예다'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도예 특별전에서는 작품으로서가 아닌 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생활작품으로서의 도예품을 소개한다. 명품급 작품이라 할 수 있는 수작들을 모아 '핸드메이드 하이엔드전'도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작가의 작업실을 전시장으로 옮겨와 평소의 작업 활동을 현실감 있게 보여주며 관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Open Studio'와 자신의 일상을 DIY와 핸드메이드 제품을 통해 디자인 하여 개성을 표현하는 'Redesign my life'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이번 전시회를 기획한 관계자는 국적, 나이,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대중적인 코드로 접근하여 아트와 문화를 통한 소통과 나눔, 그리고 비즈니스의 장을 열어갈 것이라며, 지금까지 유사 전시행사들이 대중보다는 아트 관계자나 유명인사들을 초점으로 진행되었다면 핸드메이트코리아페어는 일반 대중들에게 포커스를 맞추어 일방이 아닌 쌍방간의 소통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산업일보 나미진 기자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