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폴리콤, 클라우드 기반 영상 커뮤니케이션 제공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폴리콤, 클라우드 기반 영상 커뮤니케이션 제공

기사입력 2013-01-24 18:14:0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표준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UC&C)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폴리콤코리아(지사장 신대준, http://www.polycom.co.kr)는 기업의 영상 커뮤니케이션 도입 증가에 따라 미국 통신회사 AT&T와 함께 영상회의의 모바일화 및 가상화를 위한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AT&T는 상호운용성이 높은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 (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을 AT&T 비즈니스 익스체인지 (가상 호스트 상에서 다양한 네트워크, 조직 등과 연결해 영상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의 영상 인프라로 일부 통합해 MPLS(Multi-Protocol Label Switching,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 속도를 높이고 용이한 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표준기술)기반에서 영상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협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은 범용적인 영상 협업을 위해 온프레미스(구축형 솔루션)와 클라우드 방식을 모두 지원하며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및 기기, 네트워크 프로토콜과 상호 호환이 가능한 종합적인 소프트웨어 인프라스트럭처다.

ZK리서치(ZK Research)의 제우스 케라바라(Zeus Kerravala) 수석 애널리스트는 “AT&T와 폴리콤의 협력 강화 발표는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줄 뿐 아니라 최고의 상호운용성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기업들의 클라우드 옵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영상 협업 도입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하며 “AT&T로서는 이번 협력이 새로운 매출을 생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폴리콤에게는 영상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한층 높이며 서비스 제공업체들과의 협력 관계에 힘을 싣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시장조사 기관 아라곤 리서치 (Aragon Research)의 짐 룬디 (Jim Lundy) CEO는 “영상은 어떤 기기 및 어떤 서비스를 사용하더라도 서로 원하는 시간에 바로 연결이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2013년은 영상의 대중화가 본격적으로 실현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특히 폴리콤과 AT&T의 파트너십은 클라우드 기반 영상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