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바이오/제약기업 기술정보 공동 활용 30만불 절감
김범홍 기자|kbh728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바이오/제약기업 기술정보 공동 활용 30만불 절감

기사입력 2013-03-04 14:30:1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도내 바이오/제약기업의 연구개발활동에 필요한 기술정보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해온 ‘첨단기술정보 지원사업’이 경기도내 제약기업의 R&D비용 절감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첨단기술정보 지원사업에 참여한 15개 기업이 총 30만 달러의 기술정보 구매비용을 절감했다.

첨단기술정보 지원사업은 기업의 연구개발 수행에 필요한 기술동향 및 특허정보 등 고가의 유료전문데이터베이스(DB)를 공동구매 컨소시엄을 구성해서 보다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Datamonitor(산업동향정보), ThomsonPharma(신약개발정보), Reaxys(화합물구조 분석), WIPS ON(특허정보) 등 4개 전문DB 공동구매 컨소시엄을 구성해 기업을 지원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진흥원은 경기바이오센터 내 기술정보실 운영을 통해 전문 기술저널을 열람하고 기술개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 관계자는 “도내 바이오/제약기업은 시장선점을 위해 촌각을 다투는 신약, 신제품개발에 있어 타 기업의 기술개발 동향, 산업동향 및 특허정보는 기업의 경쟁력확보를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만큼, 더 많은 도내 기업이 R&D수행에 필요한 기술정보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