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고가 첨단장비사용료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
김범홍 기자|kbh728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고가 첨단장비사용료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

기사입력 2013-03-28 18:37:5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고가 첨단장비사용료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

[산업일보]
경기과기원 첨단공동장비인 말디토프(MALDI-TOF/TOF,질량분석기)를 이용해 연구원이 분석실험을 하고 있다.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최근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돼 도내 중소기업의 첨단 연구장비 이용료가 절감될 전망이다.

중소기업청의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은 전체 184억 원 규모로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5년 미만의 창업기업은 비용의 70%, 5년 이상의 중소기업은 60%를 최대 5,000만원까지 온라인 바우처(쿠폰)방식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도내 중소기업은 경기과기원에서 구축한 MALDI-TOF/TOF, 400MHz FT-NMR 등 고가의 첨단장비를 보다 저렴하고 손쉽게 활용 할 수 있게 됐다.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 접수하면 신청가능하며, 경기과기원에서 제공하는 첨단장비 이용 등의 서비스는 경기바이오센터 홈페이지(www. ggbc.or.kr)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경기과기원의 연구장비공동활용 허용율은 93%로 전국 평균 53.2% (2010년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 자료), 지자체출연연구기관 72.9%보다 훨씬 높다.

특히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 지원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전문 분석·시험지원 ▲pilot scale의 시제품화 지원 ▲초고속 약효 검색지원사업 분야에서 총 8개 기업 68건의 이용실적을 나타낸바 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