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무료 컴퓨웨어 APM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서비스 (Compuware APM Mobile Application Monitoring Service)를 출시했다.
컴퓨웨어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시스템 오류 및 성능, 비즈니스 분석을 통합한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부서에서 빠르게 신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돕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높은 수준의 최종 사용자 경험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컴퓨웨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무료 버전(Compuware Mobile Application Monitoring Free Edition)은 SaaS 솔루션으로써 실제 사용자 관점에서의 모바일 성능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의 특성을 분석할 수 있으며, 기기 및 브라우저에 따른 성능을 비롯해 신호강도, 배터리 잔량, 메모리 등 기기 특성에 따른 영향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오류를 감지해 진단할 수 있다. 또한 IT 부서와 경영진들은 주도적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사전 대처를 통해 성능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다.
컴퓨웨어 APM 사업부의 제품 관리를 총괄하는 스티브 택(Steve Tack) 부사장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위한 수준 높은 성능 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활용되기 시작한 초기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오류 분석만을 위한 솔루션이 요구됐으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IT 환경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면서 “고객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오류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성능적 문제를 분석해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APM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무료 버전은 ▲실제 사용자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 추적 ▲가용성 측정 및 리포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오류의 근본 원인에 대한 코드 단위 차단 등의 기능을 갖췄다.
각종 건강 피트니스 데이터의 측정, 추적 및 분석을 제공하는 인기 애플리케이션인 ‘런타스틱(runtastic)’ 개발자인 크리스찬 칼(Christian Kaar) 사장은 “컴퓨웨어의 솔루션을 도입하기 전에는 실제 사용자의 관점에서 성능에 대한 엔드-투-엔드 시야를 확보하지 못해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현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오류는 물론 성능 및 비즈니스 분석이 통합돼 단일 솔루션에서 모든 종류의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컴퓨웨어 APM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무료 버전은 웹페이지(http://j.mp/10xt5jB)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