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엠듀/한국ATC센터, 오토캐드 1급…실기시험만으로 평가
조명의 기자|cho.me@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엠듀/한국ATC센터, 오토캐드 1급…실기시험만으로 평가

실무능력에 보다 중점 둬 평가

기사입력 2013-04-09 11:20:1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엠듀/한국ATC센터, 오토캐드 1급…실기시험만으로 평가


[산업일보]
민간자격 AutoCAD 기술자격 시험 교육 및 전문가 인증을 주관하고 있는 공인 교육 기관인 ㈜엠듀/한국ATC센터(대표 곽영호, www.m-du.co.kr)가 CAD 사용능력을 평가하는 오토캐드(AutoCAD) 기술자격 1급 시험을 실기시험만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기존에 오토캐드 이론 시험과 설계 능력을 평가하는 실기 시험으로 진행돼왔던 오토캐드 기술자격 1급 자격을, 이론 지식에 대한 평가보다 실무 능력 검증에 중점을 두어 필기시험을 없애고 실기시험만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진행한다.

오토캐드(AutoCAD)는 오토 데스크에서 개발한 업계 대표 컴퓨터 지원 설계(CAD) 프로그램으로서, 오토캐드 기술 자격시험은 지난 1994년에 오토데스크코리아 요청으로 개발돼 ㈜엠듀/한국ATC센터가 독자적으로 주관해왔다. 또한 오토캐드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기초적인 지식인 삼각법 사용은 물론 2차원 및 3차원 도면의 작업능력 및 지식 등을 다방면에서 평가한다.

㈜엠듀/한국ATC센터는 오토캐드 기술자격시험 1급 및 2급을 비롯해 MAX 기술자격시험 1급 2급 및 Inventor 기술자격시험 2급 등 5개종의 시험을 연 24회 시행해오고 있다. 현재 전국 100여 개의 기술자격시험 고사장 회원사와 약 40개에 달하는 대학 시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엠듀/한국ATC센터 곽영호 사장은 “국내에서 지금까지 오토캐드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은 20만 명에 이를 정도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실제로 오토캐드 자격증은 현업에서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객관적인 실력 검증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오토캐드 1급 자격증 보유자들이 현업에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실제 설계 업무 능력을 평가하는 실기 시험으로 변경해 진행된다”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