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최고 근로인상' 화천기계(주) 오현만 기정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최고 근로인상' 화천기계(주) 오현만 기정

공작기계 분야 특허, Pitch 측정기 개발 등 생산성 향상 기여

기사입력 2013-04-17 09:48:1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최고 근로인상' 화천기계(주) 오현만 기정


[산업일보]
조기호 창원시 제1부시장이 관내 성산구 웅남동 소재 화천기업(주) 대회의실에서 조규승 대표이사와 근로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천기계(주) 오현만 기정에게 '이달의 최고 근로인 상'을 시상했다.

'이달의 최고 근로인상'을 받은 오현만 기정은 1995년 6월 화천기계(주) 입사해 정밀측정분야에 근무하면서 각도 계측기 및 일반계측기 수리 교정 지원 등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 내 측정기술을 개발해 측정오차 최소화는 물론 제품의 품질향상과 정밀측정 매뉴얼 개발 등으로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직각도 측정용 자 등 4건의 특허출원과 HMP-3606 운반구 아이볼트 기입 건 HVP 2025 Z축 브라켓 간섭 해결과 품질개선 2건, 원가절감 2건, 공정개선 9건 등을 제안해 개선했다.

최고 근로인상을 수상한 오현만 기정은 OBISH 수입직각자와 수입평행블록 사내 제작사용으로 연 9373만5000원의 원가절감과 품질 및 생산성향상은 물론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후진양성에도 열정을 보여 사내 근로자에게 기술교육을 실시해 불량률 감소와 품질향상에도 남다른 노력을 통해 최선을 다해 오고 있다.

또한 웃음지도자와 펀 레크리에이션지도자, 행복 컨설턴트 자격증을 취득해 복지회관 등을 방문해 지속적으로 웃음을 전달하고, 306회의 사회봉사활동과 어려운 가정을 도우며 재능 기부활동 등에도 남다른 열정과 관심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이날 창원시 조기호 제1부시장은 "우리시가 계속해 최고 근로인을 발굴해 더 많은 최고 근로인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달의 최고 근로인상'을 수상한 화천기계(주) 오현만 근로인에게는 CJ-CGV 창원점, 메가박스 창원점과의 협약체결에 따라 가족과 함께 영화를 무료로 관람하도록 하고, 2박 3일의 국내 문화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기업에게는 "창원시 기업사랑 및 기업사랑 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 제15조에 따라 예우기업으로 선정해 예우 및 특별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창원시 '이달의 최고 근로인상'은 창원시 소재 제조업체의 현장 근로자로서 같은 업종 분야에 20년 이상 장기근속하면서 생산성 향상과 품질개선에 기여한 자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매월 15일까지 수상 후보자를 신청 받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