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소중견기업 성장 이끄는 ‘디자인 파워’
나재선 기자|inspi0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중견기업 성장 이끄는 ‘디자인 파워’

기사입력 2013-04-26 10:06: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중견기업 성장 이끄는 ‘디자인 파워’
디자인 투자를 통한 대표적 성공사례


[산업일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올해부터 제조기업의 디자인 역량강화를 위해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디자인 인력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산업부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디자이너가 필요하나 투자 여력이 없는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선정하여 기업에 맞는 우수 디자이너를 파견하는 것으로 디자인 투자 확대를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와 함께 디자이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디자인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핵심요소로 부상하고 있으나 이에 반해 중소중견기업의 디자인 활용, 투자 실적은 저조한 상황이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디자이너 파견사업은 철저히 수요기업 맞춤형으로 추진하여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선 대상 기업 10여개를 선정하고 선정된 기업에 컨설팅을 실시, 기업 특성에 맞는 디자인 인력을 파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기업에 파견되는 디자인 인력은 경력 3년 이상, 학사학위 이상의 프리랜서 중에서 선정되며 파견급여의 70%는 정부가, 30%는 기업에서 매칭(1 기업 당 최대 2명 지원)하는 방식이다.

파견기간 동안 기업애로 해결을 목적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 그룹을 구성해 주기적인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정만기 산업기반실장은 “창조경제에서 디자인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금번 디자이너 파견사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이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투자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시범사업의 성과를 분석하여 사업 확대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