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서울오픈아트페어 2013' 오는 5월 3일 개막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서울오픈아트페어 2013' 오는 5월 3일 개막

8회를 맞이.. LOVE를 주제로 독특한 아트 페어 개최 예정

기사입력 2013-04-26 18:15:0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서울오픈아트페어 2013' 오는 5월 3일 개막

[산업일보]
국내 화랑들의 미술품 장터인 '서울오픈아트페어(SOAF) 2013'이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 홀 B에서 열린다.

서울오픈아트페어는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소유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열린 미술 시장’이다. “열린”이라는 말이 함유하는 긍정적이고 투명한 뜻에 걸맞은 문화적 소명을 다하기 위해 매 해 보다 새롭고 진취적이며 대중적인 기획으로 진행되고 있다.

8회를 맞이하는 서울오픈아트페어는 특정 주제 ‘LOVE’를 주제를 내건 독특한 아트 페어를 시도한다. 서울오픈아트페어 2013은 84개의 갤러리와 기업문화와 함께하는 3개의 컬처노믹스(Culture-Nomics), 그리고 특별전시와 스타자선전, 문화나눔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전시에는 국내 81개 갤러리, 해외 3개의 갤러리가 참여한다. 올해 특히 주목할 점은 신생 갤러리의 등장이다. 그들의 눈을 통해 새로운 시각의 한국미술시장(Graphic Arts)을 살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사랑하는 마음 ‘LOVE’라는 팻말을 달고 그 다양한 의미와 연결 지을 수 있는 기업 콜레보레이션, 스크린을 누비는 스타들의 스타자선전, 문화나눔전시 그리고 우리에겐 아직 낯설지만 해외에선 순수 미술, 디자인 영역에서 주목 받고 있는 호주 원시예술(Aboriginal Art) 등 기존의 시각과 이해의 폭을 넓혀줄 수 있는 참신한 기획전들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특별전 및 자선전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지적 장애아들을 후원하는 에이블 아트 센터(Able Art Center)와 난치병과 싸우며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있는 어린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한국 메이크어위시(Make-a-Wish) 재단에 기부된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korea.com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