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시트릭스, 가상화에서 모빌리티까지…토털 솔루션 제공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시트릭스, 가상화에서 모빌리티까지…토털 솔루션 제공

기업용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까지 사업영역 확대

기사입력 2013-04-26 00:04: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시트릭스, 가상화에서 모빌리티까지…토털 솔루션 제공
25일 열린 기자간담회 전경


[산업일보]
시트릭스가 가상화 및 클라우드는 물론 ‘모빌리티’까지 아우르는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난다.

시트릭스 코리아(지사장 오세호, www.citrix.co.kr)는 25일 서울 여의도국제금융센터(IFC)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기업용 모바일 다바이스 관리 솔루션을 출시하고 사업영역을 모빌리티까지 확대할 것이라 밝혔다.

복잡한 엔터프라이즈 기술을 단순화시켜 모바일 워크스타일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시트릭스는 최근 국내시장에서 클라우드, 가상화, 모빌리티, 네트워킹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매년 두자리수 이상의 성장을 지속해왔다.

최근 국내에서 대기업을 중심으로 가상화에 대한 관심이 확산됨에 따라 시트릭스의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과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은 삼성전자, KT에 이어 메리츠화재, 한화테크엠, 홈플러스, 국민대학교 등 금융, 통신, 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올해 시트릭스는 그동안 가상화 프로젝트를 통해 확보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주요 30대 그룹을 타깃으로 데스크탑 솔루션을 더욱 확산시킬 예정. 또한 최근 고화질과 고용량 3D 설계작업이 많고 도면 유출 및 데이터 보안 등에 민감한 제조 분야에서도 데스크탑 가상화 기술가 활용되는 추세에 맞춰 제조 분야도 새롭게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시트릭스, 가상화에서 모빌리티까지…토털 솔루션 제공
시트릭스코리아의 오세호 지사장


최근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3천만 명에 이르고 전 세계 스마트폰 생산량이 PC를 추월하는 등 본격적인 모바일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업의 업무 역시 모바일 워크 스타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이러한 흐름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IT 시스템의 안정성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해야 할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2015년까지 모바일 인력은 13억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모바일 앱 개발 프로젝트와 PC 기반 앱 프로젝트는 4:1의 비율로 모바일이 PC를 추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트릭스는 이같은 사실에 주목하고 최근 기업용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 솔루션 ‘젠모바일 MDM’를 출시하고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EMM)를 위한 모빌리티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시트릭스는 업계 최초로 디바이스 관리 외 이메일, 인터넷 액세스, 협업 및 파일 공유 등을 위한 기본적인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를 비롯해 애플리케이션, 대용량 데이터, 데스크탑 가상화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EMM 솔루션을 제공해 관련 분야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젠모바일 MDM은 사용자들이 디바이스를 직접 고를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하고 기업 내 IT시스템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시트릭스코리아 오세호 지사장은 “시트릭스는 가상화, 클라우드, 모빌리티 및 BYOD 등 새로운 IT 트렌드에 가장 적합하고 완벽한 토털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며 “지금까지 진행해왔던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확보한 고객 만족도와 뛰어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IT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