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페어차일드 반도체(NYSE: FCS)는 3.3V 출력 전압 레귤레이터를 통합한 단일 2A 로우 사이드 드라이버인 FAN3180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컨트롤러 또는 ASIC에 전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외부 반도체 스위치를 위한 강한 게이트 드라이브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BOM(Bill Of Material)을 절감하고 타임-투-마켓을 단축하는 것이 설계자들의 끊임없는 과제인 가운데, 현재 SMPS(Switch-Mode Power Supply), 가전제품, 휴대형 핸드-툴 등과 같은 시스템에서의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이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외부 LDO(Low-Dropout Regulator)와 게이트 드라이버를 조합해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 설계자들이 부품 수, 보드 공간, 설계 시간 및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FAN3180을 선보이게 됐다.
주요 기능은 25℃에서 ±1% 레귤레이션, ±2.5% 전체 변동 특성을 제공하는 3.3V, 15mA 출력 LDO다.
또 스타트-업 및 셧다운 시 제어 출력 펄스를 제공하며 23ns 일반 전달 지연 시간을 유지한다. MillerDrive™ 게이트 드라이브 기술은 물론 5V에서 18V까지의 동작 범위를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