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GE파워컨버젼(전력변환)은 현장에서 운영되는 드라이브, 기계 및 제어시스템의 원격 모니터링과 진단을 위한 새로운 감시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이저 정보 관리 시스템은 GE 고유의 통합 해양시스템 솔루션을 개선하며, 자동화, 자동위치제어, 드라이브, 전기모터, 발전기, 원동기, 배전기, 브리지 제어, 운항시스템, 위치 측정기를 통해 생산성 및 가용성을 향상시킨다.
바이저 인사이트 관리시스템은 선상의 여러 장소와 다양한 출처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며, 그 정보를 간단한 텍스트와 그래픽 형태로 스크린을 통해 제공한다. 선박 알람, 센서 및 다양한 하위시스템으로부터 받는 입력신호는 선박의 갑판 평면도에 표시된다. 업무실행에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정보가 분류돼 있으며, 운영자는 스크린을 터치하거나 클릭해 정보를 찾을 수 있다.
GE 파워컨버젼의 해양 사업 총괄 폴 잉글리시 사장은 “이 시스템은 운영자와의 상호 작용 최소화가 정보 가용성을 최대화한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며, “이것이 바이저 인사이트가 터치스크린 기술, 큰 그림, 단순하고 직관적인 레이아웃을 사용하는 이유이며 이는 기존의 기술과는 다른 세계적 수준의 차별화된 데이터관리 시스템이자 GE만의 고유 기술”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