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브로케이드 CTO 데이비드 메이어, 오픈데이라이트 TSC 위원장 선임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브로케이드 CTO 데이비드 메이어, 오픈데이라이트 TSC 위원장 선임

SDN 기술 채택 위한 업계 노력에 힘 실려

기사입력 2013-05-20 00:06:1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브로케이드 CTO 데이비드 메이어, 오픈데이라이트 TSC 위원장 선임
브로케이드 CTO 데이비드 메이어


[산업일보]
브로케이드(한국 지사장 권원상, www.brocadekorea.com) 서비스 프로바이더 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최고 연구원 데이비드 메이어(David Meyer)가 오픈데이라이트(OpenDaylight) 프로젝트 기술운영위원회(Technical Steering Committee ; TSC)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메이어 위원장 선출로 오픈데이라이트 프로젝트에 대한 브로케이드의 지원은 물론, 고객들의 SDN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려는 업계의 노력에도 더욱 힘이 실리게 됐다.

오픈데이라이트 프로젝트는 리눅스 재단이 업계 최고의 기업들을 하나로 모아, 공동의 오픈 SDN 플랫폼을 통해 개발자들이 상용 제품 또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기여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범한 오픈소스 협업 프로젝트다.

기술운영위원회는 오픈데이라이트 프로젝트 내에서도 기술적 의상결정을 주관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전반에 걸친 기술 통합과 내부 협업을 총괄해 더 나은 품질과 모범 사례를 확보하는 일을 책임지고 있다. 오픈데이라이트 프로젝트 코드 출시 일정과 관련된 모든 사항도 관장하게 된다.

짐 젬린(Jim Zemlin) 리눅스 재단 전무이사는 “오픈데이라이트 프로젝트는 SDN의 다양한 측면에 초점을 둔 각각의 수많은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으며 그 나아갈 기술적 방향을 제시해 주는 것이 기술운영위원회의 역할”이라며 “데이비드 위원장이 가진 업계 경험과 학술적 지식이 오픈데이라이트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브로케이드에서 데이비드 위원장은 티어1(tier-1)에 속하는 전 세계 서비스 프로바이더, 클라우드 호스팅 프로바이더, 웹 2.0 콘텐트 프로바이더들과 협력해 SDN,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가상화와 같은 차세대 기술 및 서비스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최적화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개발하는 일을 책임지고 있다

켄 쳉(Ken Cheng) 브로케이드 라우팅,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및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그룹 부사장은 “데이비드는 고객 경험이 풍부하며 다양한 전문적 기술 지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오픈데이라이트 코드가 실제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설계됐는지 여부를 고객의 관점에서 판단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로케이드는 오픈데이라이트 프로젝트의 창립 멤버이자 플래티넘 스폰서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위원장 또한 오픈데이라이트 이사회 임원으로 프로젝트를 전략적, 재정적 측면에서 감독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