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500개 기업과 온라인 중장년 채용박람회 개최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500개 기업과 온라인 중장년 채용박람회 개최

기사입력 2013-05-21 10:26:2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베이비부머 일자리를 온라인으로 찾아드립니다

△대기업 L전자회사에 정년퇴직한 A씨(60). 본인의 생산 및 품질관리 경력을 살려 여러 회사에 이력서를 넣어봤지만 나이라는 장벽에 번번이 좌절하고 있었다. 이 때 우연히 알게된 곳이 무역협회 일자리지원센터. 재취업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센터가 주선한 부천소재 K사에 채용면접 후 재취업에 성공하였다. 이전 경력을 살려 경영혁신팀장으로 근무하게 된 그는 "검증된 기업에서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한다.

△일본 해외영업 경력자인 B씨(40)도 무역협회 일자리지원센터의 도움으로 본인의 경력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었다.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 구매관리 등 다양한 직무경력을 살려 충남소재 일본부품 수출기업인 D사에 취업할 수 있었다.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 일자리지원센터는 중장년층이 전문성을 살려 재취업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업매칭을 진행한다. 2012년까지 센터를 통해 재취업에 성공한 중장년 재취업자는 총 1,631명이며, 올해 1분기에도 585명이 센터의 도움으로 제2의 경력을 찾는데 성공했다.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중장년 경력직 채용에 성공한 기업들도 많다. 특히 토목시공업체인 E사는 센터의 소개로 해외마케팅 전문가를 채용한 후 유럽 및 아시아 등지에 활로를 개척하여 수출이 52%이상 증가하였다. E사의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은 모든 면에서 전천후 경력자가 필요한데 무역협회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적임자를 찾았다"며 만족했다.

이에 무협은 보다 많은 중장년 경력자의 재취업을 지원하고자 국내최초로 중장년 대상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5월 21일부터 6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강남고용센터, 국방취업센터, kotra, 해외건설협회 등 총 15개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운영되며, 국내최대인 500개 경력직 채용예정 기업이 참여한다. 구직자들은 행사장을 방문하지 않고 홈페이지(www.jobtogether.net/pro)를 통해 채용기업 확인 및 구직신청을 할 수 있다.

전문컨설턴트가 경력을 살릴 수 있는 업체를 직접 찾아주는 매칭서비스도 제공하며, 박람회 기간중 오프라인 접수창구를 통한 방문구직신청 및 재취업 상담도 가능하다. 6월 10일에는 중장년 재취업 및 은퇴전략 특강도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