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WICED 개발 키트 출시…IoT 활성화 기대
가전기기 와이파이 연결 구현 단순화
유무선 반도체 선도기업인 브로드컴이 WICED(Wireless Internet Connectivity for Embedded Devices) 개발 키트를 출시하고 이를 통해 자사의 WICED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것임을 밝혔다.
하드웨어 개발 키트는 OEM 업체들이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 IoT)을 위한 제품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아울러 BLE(Bluetooth Low Energy, 저전력 블루투스) 소프트웨어 스택과 애플리케이션 프로파일로 저전력 기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며, 이로써 OEM 업체들에 작은 풋프린트와 사용하기 쉽고 비용 효율적인 임베디드 무선 솔루션을 제공해 새롭고 다양한 기기들의 연결에 도움을 준다.
브로드컴의 WICED 플랫폼은 개발을 용이하게 하고 가전기기의 와이파이 연결 구현을 단순화 한다. 특히 정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나 기존 네트워킹 기능이 없는 헤드리스 (Headless) 제품에서 이 장점이 잘 활용된다. 브로드컴은 BCM20732 블루투스 스마트SoC를 기존 WICED 플랫폼에 추가함으로써 OEM 업체들이 배터리 작동기기를 스마트폰/태블릿과 쉽게 결합해 소비자의 온 더 고(On-The-Go) 라이프스타일에 더 많은 모빌리티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은 브로드컴 WICED 스마트 기반 가전기기를 사용함으로써 스마트폰에서 심장 박동 수, 혈액 포도당, 기타 건강 관련 수치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은 실시간 분석 및 그래픽 측정을 위해 클라우드에 정보를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싱귤러 센서 기기로부터 데이터를 해제하고 모든 기기에서 언제든지 액세스될 수 있도록 한다.
브로드컴은 WICED 스마트 개발키트의 다양한 장점의 증거로서 아이디바이스(iDevice)의 아이 그릴(iGrill) 블루투스 쿠킹 온도계나 아이 샤워(iShower®) 블루투스 지원 샤워 스피커부터 리프트마스타(LiftMaster®) 등 업계 선도 브랜드 운영 하에 있는 체임벌린 그룹(Chamberlain Group)의 차고 도어 시스템까지 모든 유형의 회사가 ‘연결’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브로드컴 무선 연결 콤보 그룹의 임베디드 무선 제품 라인 디렉터인 브라이언 베트로 시언(Brian Bedrosian)은 “브로드컴은 연결된 제품에 혁신을 불어 넣고 급성장하고 있는 사물 인터넷 생태계에 일조할 새로운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10년 넘게 무선 연결에 대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며 “우리는 더 많은 기기들을 보다 지능적으로 재창조시킬 뿐 아니라 OEM 업체들에게 소비자들이 새로운 연결기기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클라우드에서 접근 가능하도록 한다. 이로써 이 데이터들이 언제 어디서든 검색되고 분석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브로드컴의 WICED 스마트 솔루션은 넓은 구색의 제품에 세계 최고 수준의 블루투스 스마트 기능과 연결성을 가져다줘 많은 기업들이 점점 확장되고 있는 사물 인터넷(IoT) 생태계에 적용하거나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에브넥 일렉트로닉스 마케팅 아메리카(Avnet Electronics Marketing Americas)의 공급자 개발 수석 부사장 알렉스루오리오(Alex Luorio)는 “브로드컴은 사물 인터넷 생태계에 기여할 기술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에브넥의 고객들도 이러한 종류의 기술을 계속해서 요구하고 있다”며 “브로드컴과 에브넥은 크고 작은 기업들이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애로우일렉트로닉스(Arrow Electronics)의 기술 마케팅 분야 이사인 조셉 자로커(Joseph Zaloker)는 “브로드컴은 애로우일렉트로닉스가 고객들에 혁신적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우리의 지능형 시스템 전략에 걸맞는 임베디드 무선 기술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