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프리스케일, 브라질 대규모 무선 인프라 구축사업 참여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프리스케일, 브라질 대규모 무선 인프라 구축사업 참여

단일 칩 기지국 기술…핵심적인 역할 담당

기사입력 2013-05-28 12:06:0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프리스케일, 브라질 대규모 무선 인프라 구축사업 참여


[산업일보]
프리스케일 반도체가 브라질 최대의 통신연구 및 개발센터인 브라질 정보통신기술연구원(이하 CPqD)과 협력해 오는 2016년 올림픽 대회 및 기타 주요 행사에 대비, 브라질 전역에서 실시되는 첨단 무선 인프라 기술 설치에 참여한다.

CPqD는 프리스케일과 협력 하에 프리스케일 코어아이큐 컨버지(QorIQ Qonverge) 기반 단일 칩 기지국 프로세서를 이용해 브라질 전역의 장거리 기지국에 사용될 450MHz LTE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브라질은 올해 컨페더레이션컵과 2014년 FIFA 월드컵, 2016년 하계 올림픽을 앞두고 인프라 시스템의 확대 강화에 막대한 투자를 집행하고 있다. 이러한 투자의 일환으로 CPqD는 최근 2.6GHz, 700MHz, 450MHz 대역을 포함한 다양한 주파수에서 LTE 기술을 테스트 및 측정하는 연구소를 중남미 최초로 개설했다.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각각 30km의 유효 범위를 가진 소규모 셀 450MHz LTE 기지국 네트워크의 프로세서로 코어아이큐 컨버지 BSC9132 기반 단일 칩 기지국 시스템 온 칩(SoC)을 공급하면서 브라질의 무선 인프라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솔루션에는 프리스케일 RF 전력 제품과 저잡음 증폭기도 포함돼 있다.

브라질 정보통신기술연구원(CPqD) 무선 통신 사업부의 Fabrício Lira Figueiredo 부장은 “3년 안에 올림픽, 월드컵, 컨페더레이션컵 등의 세계적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한편으로는 향후 브라질에 이익이 될 세계 정상급 통신 인프라에 투자할 수 있는 다시없는 기회”라며 “프리스케일의 코어아이큐 컨버지기반 단일 칩 기지국 기술은 우리가 다가올 행사에 적합한 국가적 무선 인프라를 준비하면서 직면하는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는데 이상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코어아이큐 컨버지 기술은 공통 아키텍처 기반이며 차세대 무선 장비에 최적화된 다양한 구성의 단일 시스템 온칩에 통신 처리, 디지털 신호 처리, 무선 가속 기술이 통합된 솔루션이다. 첨단 프로세스 기술과 탁월한 통합을 통해 기존에 별도의 FPGA, ASIC, DSP 및 프로세서에서 수행되던 여러 기능을 단일 디바이스에 통합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통합으로 기지국의 부품 수가 감소되고 전력, 비용, 설치 면적이 크게 줄어들었다. 또한 펨토셀에서 매크로셀에 이르기까지 공통 아키텍처를 사용하므로 연구 개발 투자 및 소프트웨어 재활용성이 최적화된다.

프리스케일 디지털 네트워킹 사업부의 무선 마케팅 담당자인 스티븐 턴불(Stephen Turnbull)은 “프리스케일은 이러한 역사적인 사업에서 브라질 정보통신기술연구원과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코어아이큐 컨버지 기술은 국제적 수준에서 전 세계의 네트워크 역량을 확대 강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어아이큐 컨버지 BSC9132 SoC는 파워 아키텍처(Power Architecture®) 기술 기반의 e500 코어 2개와 스타코어(StarCore) SC3850 코어 2개에 MAPLE-B2P 베이스밴드 가속 엔진이 통합된 제품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