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중견·중소기업용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의 시놀로지는 6월 4일 아시아 최대 ICT 전시회 컴퓨텍스 타이페이 2013에서 자사 운영체제 DiskStation Manager(DSM) 4.2와 네트워크 영상 감지 시스템(Network Video Recorder, 이하’NVR’)의 새로운 제품인 NVR614가 컴퓨터와 시스템 분야의 ‘베스트 추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NAS 운영체제인 DSM 4.2는 세계적 미디어들로부터 ‘미디어 추천 제품상’을 추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베스트 대상은 기술 업계, 아카데미 커뮤니티, 미디어 그룹, 정부의 전문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타이페이 컴퓨터 협회(Taipei Computer Association, 이하 TCA)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테크놀로지 업계의 표준을 세우는 가장 뛰어난 제품을 선별해 수상한다.
멀티태스팅 웹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DSM 4.2는 다양한 기능으로 NAS 서버의 성능을 한 차원 끌어올려 이번 컴퓨텍스에서 베스트와 미디어 추천 2개의 대상을 수상한 최초의 NAS 운영체제다.
또한 멀티미디어 플랫폼인 DSM 4.2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모든 종류의 스크린에서 액세스할 수 있다. 고급 계정과 권한 관리, 데이터 백업 솔루션, VMware vSphere 5 VAAI, 윈도우 서버 2012를 포함한 모든 주요 가상화 솔루션 지원이 가능한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네트워크 영상 감지 시스템인 NVR614는 사용자가 8개 채널에서 이미지를 HD 720p 해상도로 실시간 녹화 확인이 가능하며, 완전 가동 시 29W 전력만을 소모해 에너지 절감에 도움을 준다. 두 개의 HDMI 포트와 확장 유닛을 통해 저장 용량을 최대 24TB로 확장할 수 있다.
DSM 4.2를 비롯한 수상 제품과 신제품들은 6월 8일까지 열리는 컴퓨텍스 타이페이 2013 시놀로지 부스 J0317a에서 전시된다. Synology는 중앙 데이터 저장, 데이터 백업의 단순화, 파일 공유 등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며 데이터 관리에 있어 신뢰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미래 지향적인 기술로 결합된 제품 및 최상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