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한솔제지는 1965년 설립 이후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제지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솔아트원제지는 1971년 3월 설립 후 대한민국 제지업계 역사를 함께 걸어왔으며 2009년 한솔그룹에 편입되면서 지속적인 고객중시, 경영혁신 그리고 기술개발을 통해 업계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인쇄용지를 생산하는 한솔제지 장항공장과 한솔아트원제지 신탄진 공장 간의 시너지를 통해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더 빠르게 공급하는 시너지 창출활동이 진행 중이다.
2010년 신탄진 공장 코터설비투자 및 코트지 신제품 출시, 2011년 한솔제지와 품질서비스 통합, 2012년 한솔제지와 을지로 본사 사옥 통합 및 백상·MFC 브랜드 통합을 진행해 한솔아트원제지가 업계 선도기업으로서의 인지도를 얻었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올 7월부터 장항-신탄진 공장에서 한솔제지 고유 코트지 브랜드인 ‘밀레니엄아트’, ‘듀오매트’가 생산된다. 기존 장항공장에서 밀레니엄아트와 듀오매트를 신탄진 공장에서도 공동으로 생산됨에 따라 고품질의 밀레니엄아트, 듀오매트를 적시에 공급할 수 있는 체계가 구축됐다. 2011년 서비스를 통합했고, 2012년 백상/MFC 통합을 통해 시장의 평가 및 내부 조직점검 절차를 마쳤다.
지난 4월 아트원제지에서 한솔아트원제지로 사명 변경을 통해 1등 기업으로서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5월은 품질 자신감에 기반한 ‘신탄진공장 클레임 제로 100% 보상제’를 선포해 품질/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코트지 브랜드 통합으로 장항-신탄진공장 간의 전 지종 브랜드 통합이 이루어진다. 장항, 신탄진공장 2개의 공장이 하나의 공장처럼 운영됨에 따라 통합재고 관리가 가능해져 고객의 재고 부담이 축소되며 생산 횟수 증가에 따라 고객에게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공급할 예정이다.
한솔제지는 1979년 국내 최초로 제지연구소를 발족하여 현재까지 국내 제지기술발전에 기여하여 왔다. 장항공장, 신탄진 공장에서 생산되는 전 제품은 한솔제지 연구소의 철저한 분석과 연구개발을 통해 품질 균일성을 갖춘 최고의 제품을 생산한다. 품질 자신감에 힘입어 업계 최초로 장항공장에 이어 올 5월 신탄진공장에서도 ‘클레임 제로 100% 보상제’를 선언했다.
클레임 제로 100% 보상제는 장항공장, 신탄진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든 제품에 대하여 클레임 발생률 ‘0’에 도전하고 클레임이 발생하더라도 100% 보상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7월 장항공장 신탄진 공장 밀레니엄아트, 듀오매트 브랜드 통합 생산을 기념하여 대규모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경기 지역 주요 인쇄사를 찾아가는 ‘Shop by shop Roadshow’, ‘Dealers’ package’ 배포, 최고의 파트너를 소개하면 응모자와 파트너사 모두에게 경품을 주는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더 적극적인 서비스와 홍보 활동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위상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