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작은 도서관 육성 시범지구 지정 지원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작은 도서관 육성 시범지구 지정 지원

대구 동구ㆍ충남 서산시, 지역 단위 정보통합시스템 구축

기사입력 2013-06-26 14:29:1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작은 도서관 이용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서 대구광역시 동구와 충청남도 서산시를 ‘작은 도서관 육성 시범지구’로 지정, 지원할 계획이다.

작은 도서관 육성 시범지구 지정 사업은 지역 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 연계시스템을 구축해 도서관 소장 자료를 공유하고 상호대차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는 지역 단위의 정보통합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서, 지방자치단체(시·군·구)를 대상으로 공모, 심사를 거쳐 사업 대상지를 선정했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동 사업을 통해 ‘대구광역시 동구’와 ‘충청남도 서산시’에는 각각 7억 원(국고 5억 원, 지방비 2억 원)이 투입되어 작은 도서관용 도서 관리 프로그램, 관리 서버, 소장도서 데이터베이스, 통합홈페이지 플랫폼 등을 구축하고, 컴퓨터를 구입과 전자태그(RFID) 부착 등을 진행하게 된다.

2014년에는 3개 이상의 시범지구를 지정, 운영할 계획이며, 그 대상지는 연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작은도서관 시범지구 지정 및 지원을 계기로 현재 운영이 어려운 작은 도서관이 공공도서관과의 협력 체제를 이루어, 지역 주민들이 작은 도서관에서 공공도서관과 같은 수준의 자료 이용과 대출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이용 편리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작은도서관이 가지고 있는 지역 주민에 대한 지식정보 제공 및 지역공동체의 중심 역할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gmail.com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