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서울도서관, 가을학기 독서문화 아카데미 연다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서울도서관, 가을학기 독서문화 아카데미 연다

오는 24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개최 예정

기사입력 2013-09-23 12:18:5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서울도서관은 오는 24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에 가을학기 독서문화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이번 강의는 11월 12일까지 8주간 이어지며, 도서관 4층 사서교육장에서 오후 6시 50분에 시작한다.

지난 봄에 진행된 ‘독서생태계 이해하기 1 - 책, 출판, 서점’에 이어 이번 가을학기 강의는 독서생태계 이해하기 두번째 강좌로 시민들에게 공공 도서관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서관 활동과 도서관에 힘이 되는 사람들에 대해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수강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yeyak.seoul.go.kr)과 전화 접수(02-2133-0225)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50명까지 접수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고 서울도서관이 주관하는 이번 강의는 수강료를 받지 않는다. 총 8회 강의 중 6회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게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서울도서관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용훈 서울도서관장은 “시민들과 도서관이 ‘도서관’이 어떤 곳이고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해를 같이 할 때 그것을 바탕으로 진정 시민들이 도서관을 통해 시민의 힘을 스스로 키워가는 데 기여하는 참 도서관 만들기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해서 이번 강좌를 기획했다”며 “가을학기 독서문화 아카데미를 통해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함께 도서관이 어떤 곳이어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gmail.com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